대전 아쿠아리움 방문이야기
지금은 7살인 아이가 불과 2년전만해도 수족관에서 바다생물 보는 걸 너무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부천 아쿠아리움을 처음 가게 되었는데 마침 연간회원권이 너무 저렴해서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연간회원을 끊는다는건 1년동안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열심히 부천 아쿠아리움을 다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놀라운건 이 연간회원권은 무려 부천 뿐 아니라 대전에 있는 아쿠아리움도 공짜로 입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리가 조금 있긴 하지만 부천아쿠아리움은 이제 눈 감고도 어디가 어디에 있는지 알 것 같아서 대전아쿠아리움으로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방문하기전에 미리 검색해보니 규모가 부천점이랑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꽤 큰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부푼 마음을 안고 도착했는데 크다는것을 알고 왔는데도 불구하고 건물하나가 통째로 아쿠아리움이라서 그 규모에 한번 더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실내 뿐 아니라 실외도 구경할거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내는 대체로 살짝 어두운 편이라서 데이트 하는 연인들에게는 분위기가 좋을 것 같고 저희처럼 아이가 있는 집은 혹시 넘어질까봐 신경써야되는 분위기였습니다. 규모가 있다보니 구역별로 시설이 잘 되어있고 볼거리도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부천아쿠아리움과 마찬가지로 물고기들만 볼 수 있는게 아니라 동물도 함께 관람할 수 있어서 오랜시간 머무르기에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동물관람은 먹이주기 체험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연간회원권을 구매하여 부천과 대전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는게 신기하면서 또 고맙기도 했습니다. 물고기를 좋아하는 아이이고 한달에 두번이상 수족관을 방문하고 있다면 연간회원권을 끊어서 저렴하게 다니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전아쿠아리움의 요금과 시간, 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요금
먼저 초특가 할인중인 연간회원권의 금액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1인 49,000원입니다. 다시봐도 놀라운 가격입니다. 49,000원에 1년동안 아무때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외 일반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성인은 23,000원 / 청소년 21,000원 / 어린이 및 경로 19,000원 / 장애인 17,000원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보면 3번만 가도 연간회원 금액이 훨씬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20인 이상 단체요금입니다. 성인 13,000원 / 경로 및 장애 13,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13,000원 / 유아 12,000원입니다. 악어쇼 관람은 6,000원입니다. 이용관련사항으로는 보호자 1인 계산시,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1명에 한해서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보호자 1명, 36개월 미만 유아 2명이 입장시에는 유아 1명은 어린이 요금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증빙서류를 필히 지참해야 합니다. 36개월 미만은 유모차 대여가 가능하며 금액은 1,000원입니다. 장애인 및 노약자는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이용 시간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8시까지이며 입장마감시간은 17시 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1시간 늘어난 10시부터 19시까지이며 입장마감은 18시까지 입니다. 악어쇼는 평일 3회, 주말 4회 공연이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인어관람은 매주 월요일 휴무인점 확인 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및 주차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산공원로 469 (대사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 주소는 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 198-14번지입니다. 전화문의는 042-226-2100입니다. 자가용으로 찾아가는 길 및 대중교통 이용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시설 안내
제일 처음 입장해서 마주하게 되는곳은 한국관입니다. 강의 흐름을 따라 만나는 한국 담수어의 세계이며 강의 상류, 중류, 하류를 재현하여 각 구역에 서식하는 어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강의 생태계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우리나라 토종 담수어류와 생태계를 위협하는 왜래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아시아관이 나오는데 맹그로브 숲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태국의 수상가옥까지 체험하면서 동남아시아의 화려한 열대어와 작고 반짝이는 소형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알비노 샴악어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관을 지나면 거대한 자연과 만나는 아프리카관이 나옵니다. 아프리카의 빅토리아호수, 콩고강, 차드호수 등에 서식하는 화려하고 신비한 어류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거대하고 웅장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다음 코스는 뱀의 몸속에 들어와 있는 듯 한 착각을 주는 뱀관입니다. 뱀의 척추모양처럼 생긴 터널을 지나며 여러 종류의 파충류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잠수함관에서는 아프리카의 3대 담수 호수 중 탕카니카호수와 말라위호수에는 어떤 물고기가 살고있는지 알아봅니다. 오랜 기간 고립된 생테계를 형성해 이 곳에서만 존재하는 고유종들이 번성했다고 하는데 잠수함을 타고 신비한 어류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교육에 좋은 타임캡슐관은 각 국가별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들을 알아보고, 자연의 파괴로 인해 미래에는 사라질수 도 있는 어류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에도 이 동물들을 볼 수 있으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을 치료하는 물고기, 닥터피쉬관에서는 피부의 죽은 각질을 먹어 피부병을 고쳐준다고 알려져있는 가라루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물고기도 보고 닥터피쉬를 직접 체험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과거로 떠나는 고대어관은 살아있는 물고기화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주 오랜 기간 살아온 어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생김새를 하고 있는 신비로운 어류의 모습을 통해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최대의 강인 아마존 강을 탐험하는 아마존관에서는 아마존 밀림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물속에서도 밀림 형태를 보여주는 수초와 식인물고기등 아마존의 특이한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유럽관에서는 영국, 프랑스 등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여러나라의 대표적인 어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터치관은 오감만족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속에 숨은 동물 찾기, 비밀상자 속에 무엇이 있는지 맞혀보는 터치관입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느껴보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메인관은 약 19cm두께의 특수 아크릴로 이루어진 대형수조 약 1500마리의 어류들의 모습을 눈 앞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