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를 시청 중에 이런 문구가 뜨진 않으셨나요?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넷플릭스 프리미엄 계정을 오빠와 함께 사용 중인데 며칠 전 한통의 카톡을 받았습니다.
오빠가 넷플릭스를 켰는데 로그인이 안되고 어떤 창이 떴다면서 연락이 온겁니다.
[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제가 주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임시로 시청을 눌러 문자에 적힌 코드번호를 알려주어 일단 임시로 14일 동안 시청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요,
왜 이런 창이 갑자기 뜨게 된 건지 궁금해서 확인을 해보았더니 넷플릭스 정책이 바뀌면서 요금제도 그에 따라 일부 변경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한 방 맞고 이번에 넷플릭스까지!
확인해보니 누구나 4명에서 이제는 한 집에 사는 4명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그래서 만약 계속 사용을 원한다면 2주에 한번 제가 오빠네 가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야합니다.
넷플릭스와 연결된 디바이스, 그러니까 넷플릭스를 보는 TV와 연결이 된 와이파이 공간에서 제가 넷플릭스 접속을 해야 한 가족으로 인정하고 오빠와 함께 지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힘든 경우 추가 회원으로 등록 후 추가요금을 내라는 말인데요, (결론은 돈을 더 내라) 입니다.
저희는 5,000원 아끼려고 일부러 시간내어 왔다갔다 하느니 돈을 내고 편하게 보는게 훨씬 나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의 경우 비싼 금액이지만 4명이 뭉쳐서 본다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광고할땐 언제고 이제와서 추가요금을 받는다는 사실에 좀 황당했지만 지금까지 잘 보고 있던터라 갑자기 끊을 수는 없어서 오빠를 추가 회원으로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넷플릭스를 놓을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최근에 본 삼국지 95부작이 가장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지금까지도 감동의 여운이 남아있는 대작입니다.
여담이지만 제갈량을 한번 더 보고싶어서 95부작을 다 보고 압축해놓은 삼국지 영화편을 다시 1편부터 정주행중입니다.
95부작이 끝나갈때에 모두 늙은 모습으로 나오는데 처음부터 다시 보니 젊은 시절 용맹한 장군을 다시 보게되어 새삼 생기가 도는 느낌입니다. 삼국지는 사업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봐야하는 책이라고 해서 그때 처음 삼국지에 관심을 가졌는데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발견 후 보게 되었습니다. 책으로도 꼭 읽어볼 예정입니다. 어쨌든 넷플릭스에서 삼국지 보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려봅니다.
넷플릭스 추가회원 등록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계정에 들어가서 추가회원을 클릭! 그 이후에는 빨간색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추가회원 등록후 추가 회원에 대한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고 프로필 이전 허용 버튼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럼 상대방 이메일로 초대장이 발송되고 그 이후에 각자 편하게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이전 허용이란
회원님의 계정을 함께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추천콘텐츠, 시청 기록, 내가 찜한 콘텐츠, 저장한 게임, 설정 등의 정보가 담긴 프로필을 본인의 유료 멤버십으로 이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키즈 프로필은 이전할 수 없습니다.
오빠한테 물어보니 메일로 초대장이 와서 이제 편하게 볼 수 있겠다고 합니다.
요즘은 얼마전 종영한 웰컴투삼달리를 보고 있는데 너무 재밌다며 제주도에 놀러가고 싶다는 말을 합니다.
전 아직 안봐서 모르겠지만 넷플릭스에는 정말 재밌는 프로그램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추가회원 결제가 완료되어 기존 17,000원이던 넷플릭스 요금이 다음달부터 5,000원 인상된 22,000원이 되었습니다.
2분의1로 나누면 11,000원씩 내는 셈인데 기존보다 금액이 인상되었으나 넷플릭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으니 생각해보면 그리 비싼 금액은 아닌것같다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추가회원으로 등록하여 내는 요금 보다는 어쩐지 금액이 인상되었다는 느낌을 떨치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금이 조금 더 부과되더라도 넷플릭스는 끊을 수 없다 하시는 저와 같은 분들은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뜬다면 당황하지 말고 추가회원으로 등록해서 편하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